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운전면허증 사진 크기 규정

반응형

운전면허증 사진 크기 규정




안녕하세요:) 고3 수능이 끝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 중 하나인 운전면허증 따기. 차를 끌든 끌지 않든 운전면허증은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면허증 중 하나입니다. 운전면허증은 조금씩 변화해오고 있었습니다.



최근에 나오는 운전면허증은 국제 겸용으로 사용가능하다든지, 모바일로 소지할 수 있게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나오기도 하면서 운전면허증도 변화가 계속 되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운전면허증에 기본인 사진에 대한 변화 크기, 규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운전면허증





자동차 운전면허증은 면허 소지자가 도로에서 자동차 혹은 특수장비를 운전할 수 있음을 증명하는 공문서입니다. 자동차의 탑승 제한 인원수 또는 사업용 차량의 운전여부에 따라 크게 1종과 2종으로 분리됩니다.


운전면허증은 2016년 이전의 면허증에는 일반 반명함판 크기인 3cm X 4cm의 크기의 사진을 제출해서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다 2016년 6월부터는 사진 크기와 규정을 바꿨는데요. 어떻게 사진 크기와 규정이 바뀌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운전면허증 사진 크기





운전 면허증을 신청할 때는 사진이 수능원서에 부착하는 사이즈, 여권용 사진과 같은 크기의 3.5cm X 4.5cm로 정해졌습니다. 따라서 수험생들은 수능 원서에 사용한 사진을 동일하게 운전면허증에 사용하여도 되고, 국제면허증, 적성검사 신청서 등 다 동일한 크기로 사용해도 됩니다.


운전면허증 사진 기간


운전면허증 사진은 신청일로부터 6개월 내에 찍은 컬러 사진으로 제출하셔야 합니다. 사진 전용 인화지에 인화된 수정되지 않은 컬러 사진을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운전면허증 사진 규정





운전면허증 용 사진을 찍을 때는 배경이 없는 것, 흰 배경을 통상적으로 권하나 패턴이나 그라데이션 그림자가 없는 색이 들어간 단색 칼라 배경도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복사나 포토샵으로 수정하지 않은 사진이여야 합니다.


얼굴방향은 정면을 응시하고 기울어지지지 않은 사진이어야 하며, 안경은 착용가능하나 썬글라스를 착용, 눈을 감거나 가리는 건 안됩니다. 양쪽 어깨가 평행하게 보이는 정면 사진을 제출해야하고 머리로 얼굴 전체 윤곽을 가지리 않으면 눈썹이나 귀는 꼭 보이지 않아도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운전면허증 사진 온라인



운전면허증을 소지하고 있는 사람이 갱신, 재발급 등으로 홈페이지로 접수할 경우에는 200KB 이하의 JPG 파일로 저장하여 가로 350픽셀 세로 450픽셀로 설정합니다. 사진 규정은 위와 동일하게 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운전면허증 사용 불가 사진


얼굴이 정면을 보되 기울어진 사진은 부적합합니다. 또한 사진 안에 있는 얼굴의 비율이 너무 크거나 작아도 사용할 수 없으며, 한쪽으로 치우져쳐서 한쪽 어깨만 나오면 안되고 양쪽 어깨가 평행하게 나와야 합니다. 그 외에도 썬글라스 착용, 모자 착용 등은 불가능 합니다.





운전면허증의 사진의 크기도 여권과 수능원서와 동일하게 되니 사진을 한번 찍으면 여러 곳에서 사용할 수 있어 편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새롭게 면허증을 발급받으시는 분들고, 오랜만에 갱신하시는 분들도 참고하여 변한 규정에 맞게 잘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만 운전면허증 사진 크기 규정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