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칼로리 음식 간식
안녕하세요:) 더운 여름을 맞아 휴가 계획으로 바닷가, 워터파크 등에 놀러가거나 휴가 때를 맞아 입을려고 준비한 휴가룩들을 보면서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계획하시기도 합니다. 그렇지 않아도 다이어트는 많은 분들이 하고 계시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다이어트를 조금 더 즐겁게 하기 위해서 맛은 있지만 칼로리는 낮은 저칼로리 음식들과 간식들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고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칼로리 음식 - 주키니 카르보나라
파스타 면 대신에 호박의 일종인 주키니를 면 모양으로 잘라서 완성한 베지누들 메뉴입니다. 채소는 어떻게 자르는 가에 따라 식감부터 달라져 쉽게 질리지 않는 특징이 있고, 조리시간이 단축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키니 면을 저온에서 살짝만 볶은 후 소금으로 간을 한 후 하몽, 방울토마토, 적양파, 바질과 함께 볶고 크림을 넣은 뒤 약한 불로 졸입니다. 국물이 걸쭉해지면 건칠리페퍼를 넣어 매운맛을 조절하여 먹어도 좋습니다.
저칼로리 음식 - 두부 유부초밥
새콤한 유부초밥은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밥을 대신하여 데친 두부를 물기를 제거하여 시중에 파는 유부초밥에 들어있는 야채 후레이크와 섞어서 유부에 넣고 만들어주면 됩니다. 더 좋은 식감을 원하면 파프리카나 양파 등 야채를 썰어 넣어도 좋습니다.
그 외에도 닭가슴살과 두부를 섞어서 넣어주거나, 버섯, 고기 등을 넣어 취향에 맞게 만들어 먹을수도 있는 장점과 칼로리가 높지 않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칼로리 음식 - 닭가슴살 요리
다이어트나 칼로리를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재료인 닭가슴살은 하도 많이 먹다보니 질려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색다르게 먹을 수 있는 닭가슴살 요리로 닭가슴살에 매콤하게 양념하여 볶아준 후 밥에 얹어 매콤 닭가슴살 덮밥으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통밀빵이나 호밀빵에 야채와 소스를 바른 후 닭가슴살을 넣고 샌드위치로 먹으면 부담없는 한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저칼로리 간식 - 아이스크림
여름하면 시원한 아이스크림이 굉장히 먹고싶어집니다. 하지만 당분과 칼로리를 생각하면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는데요. 최근 우리나라 기업에서도 칼로리를 낮춘 아이스크림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롯데 제과의 라이트 엔젤은 일반 아이스크림 대비 1/3 수준의 칼로리 함량과, 이마트 피코크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라라스윗 등 다양한 회사에서 맛은 유지하면서 칼로리를 낮춘 아이스크림을 팔고 있으니 여름에 맘 편히 먹을 수 있겠습니다.
저칼로리 간식 - 곤약젤리
달달한 음료가 마시고 싶어질 때 당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칼로리가 부담스러워 잘 먹지 못하게 됩니다. 신선한 과일로 대체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과일을 계속 먹기에는 당분도 높고 밖에서 먹기도 불편합니다.
하지만 대표적인 저칼로리 식품인 곤약으로 만든 곤약젤리는 당분이 없고 칼로리가 매우 낮아 부담이 없고, 다양한 과일 맛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시원하게 마실 수 있어 허기가 질 때 간식으로 섭취하기에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저칼로리 간식 - 다크 초콜릿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달달한 음식들이 많이 먹고싶어집니다. 하지만 초콜릿을 생각하면 살이 찌는 음식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물론 일반적인 초콜릿은 가공과정에서 설탕과 카카오 버터가 많이 들어가 높은 열량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의 함량이 높고 당분의 함량이 적은 다크초콜릿은 체내 흡수유이 낮고, 유익한 성분도 많이 들어있어 다크초콜릿 한 조각은 운동을 30분 한 효과와 같다는 연구도 있는데요. 하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것은 오히려 체중의 증가를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저칼로리 음식과 간식들입니다. 하지만 칼로리가 낮다고 많이 먹는것은 오히려 다이어트에 도움이 안되는 것은 다들 알고계시죠? 칼로리는 낮지만 맛있는 음식과 간식을 먹으면서 목표를 이룰 수 있게 되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만 저칼로리 음식 간식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