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태풍 예상
안녕하세요:) 최근 발생한 장마는 역대 최장 기록의 장마기도 합니다. 그러다보니 집중호우, 호우주의보가 떴었던 지역들은 그에따른 피해도 너무 심각하여 전체적으로 다들 기운이 빠지고 우울해지는 기간이기도 합니다.
엎친데 덮친격이라고 장마가 끝나가나 했더니 또 태풍 소식이 들려오는게 마음이 정말 안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재 오고 있는 태풍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또 다른 태풍 소식이 있는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2020년 태풍 4호 하구핏
제 4호 태풍 하구핏은 필리핀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채찍질을 의미합니다. 우리나라를 관통하여 큰 피해를 줄 것 같았던 하구핏은 8월 5일 03시경 열대저압부로 약화되어 태풍은 종료되었습니다. 태풍에서 약화된 열대저압부는 5일 산동반도 남쪽 부근 해상에 위치예정입니다.
하구핏은 직접적으로 피해를 입히진 않았지만 태풍이 몰고온 수중기의 영향으로 인해 장마전선이 머물고 있는 한반도 중부지방에는 많은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기압배치 상 열대 해양에서 몰고 온 수증기가 우리나라 쪽으로 올라오면서 수증기를 유입시켜 폭우를 유발했습니다.
2020년 태풍 5호 장미
제 5호 태풍 장미는 한국에서 제출한 이름입니다. 장미는 8월 9일 03시에 발생하여 8월 10일 09시 서귀포 남동쪽 약 150km 부근으로 해상했습니다. 장미는 오늘 10일 오후 3시께 경남 통영 인근 남해안에 상륙할 예정입니다.
오전 11시 기준 서귀포 동남동쪽 약 121km 해상에서 시속 40km로 북동진진하고 있고, 주변 기류에 의해 빠르게 북상하면서 오후 3시께 경남 남해안에 상륙한 뒤 경상 내륙을 거쳐 오후 6시께 포항 부근을 지나 동해로 빠져나갈 전망입니다.
2020년 태풍 5호 장미 피해
기상청은 오늘 오전 11시를 기해 경남과 전남 일부 지역에 태풍주의보를 확대 발표했습니다. 이번태풍은 강하지 않고 크기가 작으나 고온다습한 주변 기류가 빠르게 상승하면서 다소 신선한 공기와 내륙에서 만남에 따라 경상도와 충북, 강원 영서에 매우 강한 비를 뿌리겠다고 전망했습니다.
오늘 중 매우 강한 바람과 함께 많은 비가 내리고 심한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하여 사전 대비를 철저하게 해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습니다.
2020년 태풍 7호 히고스
제 7호 태풍 히고스는 미국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무화과를 의미합니다. 히고스는 아직 정확한 경로가 예상되진 않지만 현재 2020년 8월 9일 필리핀부근 해상에 7호태풍 TD인 열대저기압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72시간 내에 황해로 진입할 것으로 보이고, 예상경로대로 이동하게 되면 96시간 내에 인천 상륙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호우 대비 행동요령
- 자주 침수되는 곳, 산사태 위험지역 등 위험한 곳을 피하고 안전한 곳으로 대피하기
- 실내 문, 창문을 닫고, 외출 삼가고, TV, 라디오, 인터넷 등 기상상황 확인하기
- 하천, 해안가 등 침수 위험지역은 급류에 휩쓸릴 수 있어 가까이 가지 않기
- 산, 계곡 등산객은 계곡, 비탈면에 가까이 가지 않고 안전한 곳으로 대피하기
- 공사자재가 넘어갈 수 있으니 공사장 근처에 가까이 가지 않기
- 농촌에서는 논둑, 물꼬 점검을 위해 나가지 않기
태풍 대비 행동요령
- TV, 라디오, 휴대폰 등을 통해 수시로 기상 확인하기
- 정전을 대비해 손전등, 양초 등을 구비하기
- 창문에 강풍을 대비하여 X자, +자 모양으로 테이프 부착, 신문지를 적셔 부착하기
- 저지대 주차차량은 안전한 곳으로 이동하기
현재 북상하고 있는 태풍 장미는 우리나라 남쪽에 많은 비를 뿌리고 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두들 대비는 물론, 피해가 최소한으로 적게 나 모두가 무사하게 태풍이 지나가기를 바랍니다. 더 이상의 피해가 안나오기를 바랍니다.
그럼 이만 2020년 태풍 예상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